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재테크 Tip

인천공항 다자녀 할인 (주차료 50%)



지난 9월경, 다자녀 가구의 경우 11월부터 인천공항 주차료를 절반 감면해준다는 기사가 나와서 반가운 마음에 알아봤으나, 당시에는 전산 시스템 준비 중이어서 전산 등록은 불가능하였다.
얼마 전 생각나서 다시 알아보니, 전산 상으로 등록이 가능하여 다자녀 가구 주차료 감면 신청을 완료할 수 있다.

다자녀 주차료 감면 신청은 아래 사이트에서 신청하게 된다.

인천국제공항 정기권 관리 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하면, 팝업 공지가 보여진다. 제2여객터미널 주차장은 전산 등록으로 다자녀 가구 할인을 받을 수 있지만, 제1여객터미널 주차장은 전산 시스템 구축 중으로 현장에서 증빙서류를 통하여 할인 받으라는 내용이다.

다자녀 감면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뜬다. 여기서 감면 신청을 클릭!


그리고 개인 인적 사항을 입력하면, 전산 상으로 다자녀 감면 대상 확인이 진행되며, 대상이 맞으면 아래와 같이 확인 메시지가 출력된다.

 

감면 대상에 해당되면, 아래와 같이 증빙서류 업로드 창이 보여지며, 여기서 부모 중 한 사람의 명의의 차량 등록증과 가족관계 증명서를 업로드하면 된다.

 
여기서 잠깐!
위의 증빙서류 작성예시를 꼭 클릭해서 살펴보는 것이 좋다. 개인 정보 보호법에 의거 주민등록번호와 주소는 가려서 업로드 해야지, 노출시킨 상태로 업로드를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반려되었음을 알려주는 문자 메시지를 받게 된다.

 

그러니 꼭 클릭해서 확인하고 올리면 수고를 덜 수 있다.

아래는 작성예시!

 


증빙서류를 업로드하고 신청 완료가 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수신한다.

 
그리고 정상 처리가 된 경우에는 최종적으로 등록 완료 메시지를 받게 된다.

이것으로 다자녀 가구의 감면 신청은 완료되었으니, 이제 해외로 나가기만 하면 된다.

언제 가지...